교과서를 활용해서 수업 소재로 잡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과제

배경 : 학생들에게 발명 아이디어를 내보라고 하면, 처음에 아주 난감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소재를, 어디에서 찾아서 시작해야 할 지 막막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학생들이 수업시간에 매일 같이 보는 교과서에서 관련된 발명품을 찾아 그것으로 발명을 이해하고, 그것을 개선해보는 과정에서 발명을 시도하도록 하는 것도 좋을 방법이 될 것입니다. 이번 연수의 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과제 : 현재 담당하고 계시는 교과() 내용에 관련된 발명품을 찾아 그 발명품을 수업에 활용하기 위한 학습지(자료)1개 작성하시면 됩니다.

 

과제작성방법

제공 양식을 활용해도 되고, 가지고 있는 자료 양식을 편하게 활용해도 됩니다.

 

과제 평가기준

학습 내용과 관련된 발명품이 적절하게 선정되었는가?

선정된 발명품의 특징과 발명 원리, 적용하기가 정확하게 조사되었는가?

교과 수업과 발명교육의 효과를 동시에 높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는가?

작성된 문서의 편집 상태가 잘 되었는가?


19-1 과제 실전발명영재교육.hwp

1기-실전발명영재교육-sjp03.hwp


'마중물이야기 ' 카테고리의 다른 글

19. 인물의 성격과 사건 전개  (0) 2019.02.27
18. 언어 사용 게임  (0) 2019.02.27
16. 독서 지도 분위기 형성  (0) 2019.02.26
15. 창의력 수업 방안  (0) 2019.02.26
14. 몸을 움직이는 활동  (0) 2019.02.25
Posted by 일일꿈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