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 와이파이 쉴드로  Phopoc 가 있다. 이를 활용해서 웹으로 아두이노 제어가 가능하다. 간단히 불을 끄고 켜는 것은 기본이다. 아두이노 출력과 가능한 것을 할 수 있다. 출력이라하면 모터 제어, 빛, 소리가 있겠다. 모터를 가지고 프레임을 만들지 않는 이상 제어가 단순하다. 


일단 빛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원격으로 빛을 제어할 필요가 있는 곳은 어디일까? 아두이노를 원격으로 제어하는 것은 좋은데 문제는 어디에 사용할까? 이다. 


고민해봐야 겠다. 

 

아두이노 우노에서는 UART 시리얼 통신을 위한 포트가 하나뿐이어서 시리얼 연결을 필요로 하는 두개 이상의 장치를 연결할 수 없다. 시리얼 장치 연결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아두이노는 소프트웨어 적으로 가상의 UART 시리얼 포트를 생성하고 이를 통해 시리얼 통신을 가능하게 하는 소프트웨어 시리얼 라이브러리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0번과 1번은 아두이노와 컴퓨터를 연결해주는 통신 통로로 이미 사용되고 있다. 이렇게 Serial 포트가 모자랄 때를 대비하여 기본 라이브러리를 마련해 두고 있다.

 

그 라이브러리가 바로 SoftwareSerial 이다. SoftwareSerial은 일반 입출력 데이터 핀을 RX, TX 핀으로 동작할 수 있게 해주는 라이브러리로 이를 통해 RX, TX로 작동하게 된 핀을 소프트웨어 시리얼 이라고 부른다.

 

SoftwareSerial example (RX,TX, inverse_logic)  소프트웨어 시리얼은 클래스의 생성장로 RX,TX 핀을 지정하고 반전 로직은 OV를 논리 1로, 5V를 논리 0으로 반전 시켜준다. 기본 값은 false 이다.

 

example.begin(speed) 시리얼 통신을 초기화하고 전송속도를 설정하는 함수이다.

example.end() 시리얼 통신을 종료하는 함수이다.

example.listen() 소프트웨어 시리얼 통신의 RX 핀으로 데이터 수신이 올대까지 대기한다.

example.isListening() 소프트웨어 시리얼이 수신 대기상태인지 아닌지를 반환한다.

example.overflow() 수신 버퍼에 오버플로가 발생하는지를 확인하는 함수로 발생하면 truedlek.

example.peek()  데이터 수신 버퍼의 첫 번째 바이트 데이터를 반환한다. 버퍼가 비어있는 경우 -1을 반환한다.

exmaple.read()   데이터 수신 버퍼에서 반환한 데이터를 제거한다.

 

출처 : 폴나의 공방

 

'IT&수학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컬러 LED 모듈 5mm  (0) 2019.01.29
Phpoc 와이파이 쉴드 클라이언트  (0) 2019.01.29
아두이노 카메라 활용하기 _maker  (0) 2019.01.27
정렬과 검색  (0) 2018.12.24
파이썬 전역변수  (0) 2018.12.19
Posted by 일일꿈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