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동화 인물, 사건 설정하기 다시 생각해보기 

 

이라야 작가님과 이야기를 설정하는 연습을 하였습니다.

1) 소심한 사자 ( 이외에도 달팽이, 찌그러진 깡통, 돌멩이, 펭귄, 지렁이, 진드기, 메뚜기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습니다. )

2) 소심한 사자는 자신감을 갖고 싶었습니다. 이 자신감으로 동물들을 지켜주고 싶었습니다. 

3) 하이애나는 주인공을 따돌리고, 자신감이 많은 사자는 기를 죽이고, 사냥꾼을 위협합니다. 

4) 용기있는 다람쥐가 주인공을 도와줍니다.

5) 마법이 숲에 있는 도움의 목걸이를 하면 자신감이 생길것을 알려줍니다. 

6) 주인공은 하이애나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바위위에 걸터 앉았습니다. 

   자신감이 많은 사자가 주인공을 밀었습니다. 

   사냥꾼이 총을 쏘았지만 마침 다람쥐가 불러서 피할 수 있었습니다. 

   동굴안에 있는 목걸이에서 빛이 나고 사자는 처음이지만 작은 용기를 내어서 목걸이를 찾아 들어갑니다. 

   자신 안에 있는 두려움을 마주보면서 동굴 안에 들어간 결과 그 안에서 빛이 나는 목걸이를 찾았습니다. 

   목걸이를 찾는 과정에서 스스로의 힘을 알게 된 사자는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당당히 자신의 두려움과 싸우기로 마음먹습니다. 

   숲 속 친구들을 괴롭히는 하이에나와 사냥꾼에게 꾀를 내어서 당당하게 맞섭니다. 

7) 이제 더이상 소심한 사자가 아니라 당당한 모습으로 숲 속 친구들을 도와줍니다. 

 

5-1.동화인물사건구성하기.hwp
0.02MB

 

 

2. 봄 동시 어린이 창작 동시 듣고 교과서 84-90 해결하기 

 

   - e학습터에 꽃 바꾸어 쓴 시 올리기 

 

https://youtu.be/kALACG8DdKU

https://youtu.be/4hgYKbzN004

3. e학습터 보충공부 에서 사회 9차시, 10차시 자료 듣기 

   - 사회 교과서 26-35쪽 자료 

  - 사회교과서 사회과 부도 같이 듣기 

 

*** 오전 11시 화상 수업 있습니다. 수학교과서 50-53쪽, 수학익힘책 32-35쪽 입니다. 

     시간에 늦지 않게 참가하세요.

     5학년 3째주 주간 학습 안내 양식 올립니다. ***

 

주간학습안내양식_5학년_3.hwp
0.02MB

'마중물이야기 ' 카테고리의 다른 글

05.13.수업자료  (0) 2020.05.13
05.12.수업자료  (0) 2020.05.12
2020.05.07. 수업자료  (0) 2020.05.07
2020.05.06수업자료  (0) 2020.05.06
2020.05.04.수업자료  (0) 2020.05.04
Posted by 일일꿈샘
,